주요 키워드
❗️숙소 후기를 쉽고, 빠르게, 한눈에❗️
# 대학로 근처 # 이색적인 체험 가능 # 포장음식 반입 금지 # 내부 깨끗 # 사장님 인성 문제 # 술 취한 상태로 체크인 불편 # 청결 문제 # 방음 안됨 # 무료 Wi-Fi 제공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편의점, 현금 인출기 가까움 # 창덕궁, 남대문 마켓 가까움 # 라이브 재즈 클럽, 서울 대학로, 창경궁, 학촌 그린 극장 근처 # 이화 벽화마을, Dong-Lim Knot Museum, 한양도성길, Unhyeongung Royal Residence 가까움 # TV 사용 어려움
숙소 편의 시설/서비스
- 한국어
- 무료 Wi-Fi (모든 객실)
- 인터넷
- 엘리베이터
- 흡연 구역
- 반려동물 동반 가능
위치 평가
229-8, Changgyeonggung-ro, Jongno-gu, Seoul, 종로, 서울, 대한민국
- CU 70m
- ATM 780m
- 창덕궁 630m
- 남대문 마켓 3.2km
- 라이브 재즈 클럽 460m
- 서울 대학로 480m
- 창 경 궁 궁전 510m
- 학촌 그린 극장 550m
- 창덕궁 630m
- Sogeukjang Changdeokgung 950m
- 이화 벽화마을 1.0km
- Dong-Lim Knot Museum 1.1km
- 한양도성길 1.1km
- Unhyeongung Royal Residence 1.2km
투숙객 후기 – 평균 평점: 4.9
10.0 점 | 그룹 여행객
최고 추천[推薦] : 어떤 조건에 적합한 대상을 책임지고 소개함. 그런 의미에서 굉장히 추천합니다. 끝까지 읽으시면 복받으실거에요😉 이용하실 …분들을 위해 자 702자 이내로 정리합니다. 1. 충무로 못지않게 대학로 다운 극中 인성스릴러 엄복순님을 만날 절호의 기회. 8,90년대 궁상맞던 하숙집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적인 기회. 궁금하면 OCN 검색☠️ 2. 포장음식은 견과류 제외하고 밖에서 드시고 오세요. 아, 혼자 여행하시고 계셔서 밖보단 안에서 드시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당당히 들고 가셔서 꼽받거나, 굶으세요. 어디 여관방에 냄새나는 음식을 들고 옵니까. 음식물이라도 튀면 처리비용 줄겁니까? 쓰레기는 누가 치웁니까. 저는 굶긴 싫어서 딴데 예약하고 5분만에 퇴실🤑 3. 예상외로 안은 깨끗합니다. 먼지, 머리카락 아무 것도 없어요. 그냥 아무것도 없어요. 아니 싹 다 없다니까요?🤦♂️ 끝으로.. 이해합시다. 사실 사이트 좀만 보면 대충 사이즈 나오잖아요. 잠만 자도 행복할 곳이구나 하는. 물론 시대착오적 인성 같은건 정말 잘 거르셔야죠. 즐거운 마음으로 대학로에 와서 마무리도 포근하게 하고 싶어 예약하셨는데 말이죠. 얼마 안남으신 분들이라 돈욕심도 없으신데 리뷰 보시고 인성 쎄하다 싶으면 거르면 됩니다. 근데 이렇게 욕 하시는 리뷰 다시면 주인분들 오래 보게 되실거에요. 예상치 못한 오래 사는 법🤡 이상. 펼치기
2.0 점 | 그룹 여행객
무난함 정말로 삼십평생 살다살다 이런곳 처음봅니다;; 청결문제는 물론이며 뭐 그거야 그럴수 있다고 쳐도 사장님이 미쳤어요! 혜화가 객지라 방잡아…두고 숙박으로 변경한뒤 저녁에 술마시고 왔는데 다음날 아침에 숙취로 시간 연장하려고 나갔는데 무슨 술을 그렇게 떡이되게 마셨냐면서 손님한테 훈계를 하네요 그리고 어제 숙박비 월요일 대체공휴일인거 모르고 숙박비 착각했다고 만원 돈을 어제 술취해서 온 저한테 더달라고 했는데 제가 안줬다고 지금이라도 돈을 얹어달라네요;; 또 이번주말 비가 계속내려서 장사할기분 아니라고 나가달라하는데 이런 사람은 처음봤어요;; 빨래도 하고 그래야한다고 나가달라하고 다시는 자기네 집에 오지 말라네요;; 누가보면 제가 하루 공짜로 신세진줄 알겠어요.. 가게 문을 걸어잠그시지.. 방문 허락없이 그냥 열고 들어오는건 기본이고 휴식을 목적으로 오는 곳에서 사장이 저희방 앞방 빈방에서 문 다열어놓고 누워서 큰소리로 통화를 하네요 안그래도 방음도 안되는데.. 정말 리뷰 안다는데 진짜 최악에 최악입니다.. 이런게 있을수 있나 제가 꿈을꾼것만 같아요. 펼치기
2.0 점 | 그룹 여행객
무난함 진심 너무 불쾌했네요 우리가 원래 이거보다 2만5천 더 받는데 방 하나씩만 야놀자로 내주고 있는데 돈 안된다하며 엄청 선심쓰는 듯한 늙…은 할머니가 좀 기분 안좋았지만 쉬러 들어갔습니다. 근데 아무리 해도 tv가 안나와서 나가서 tv 좀 봐달라고 정중히 요청 드리니 와서 보시고는 좀 만져보다 아무말 없이 나가시곤 잠시 후 다른 방으로 옮기라더라구요. 옮긴 방에 수건이 두개밖에 없어서 하나만 더 달라고 요청드리니 할머니가 지으시던 그 못마땅하고 불쾌한 표정… 야놀자를 통해 정가보다 낮게 방을 제공하며 홍보효과와 매출증대를 누리려고 하시는건지 여기는 정말 최악이었습니다. 제가 여기 야놀자를 통해 이용했던 숙박업소들은 거의 다 별점5개에 좋았다는 평을 남겼었는데 여기는 진심 야놀자 제휴업체라는 이름을 붙이기조차 서비스정신이 엉망인 곳이었습니다. 앞으로 이 모텔 입소문 더럽게 나서 크게 망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펼치기
체크인 시작시간 – 22:00
체크아웃 마감시간 – 12:00
1박 가격 – ₩ 32,068 (2023년 11월 29일 기준)
근처 다른 인기 숙소 추천
❗️좌우로 스크롤 가능❗️
호스텔 토미 (Hostel Tommy)
호스텔 토미 (Hostel Tommy)
추천합니다. 인근에 종묘 창경궁이 있어 도보로 가능하고 또 광장시장이 있어 도보로 역사 투어와 먹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역과도 가까워 서울 주요 관광지 진입이 편했습니다. 아이 4을 데리고 머물렀는데 아이들이 오 여기 괜찮다라고 말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식당에는 보드게임이 있어 아이들이 재미나게 놀았네요. 그리고 아침마다 숙소에서 일하시는 분이 웃으며 인사해주셔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아주 편하게 머물다 갑니다. 다시 서울 여행을 계획한다면 또 오고 싶습니다.
매우 좋음 딱히 없습니다. 아침식사는 간단해서 좋았습니다. 또한 역이랑 가까워서 이동이나 숙소를 찾는데 어렵지 않았습니다.
최고 숙소 위치가 정말 좋아서 서울 시내 여기저기 다녀오기 너무 편했어요. 로비랑 테라스가 있어서 커피 한잔 마시기도 좋음, 객실은 깔끔 + 있을것 다 있어서 편리하고 편안해요 ^^
사장님 감사합니다. 미니싱글룸은 키가 크신 분은 불편할 수도 있대요. 저는 키가 크지 않은 여자인데도, 방이 남는다며 좀 더 큰 방으로 배정해주셨어요. 방은 아늑하게 꾸며져있었어요. 사장님도 손님들께 굉장히 편안한 느낌을 주는 분이셨습니다. 로비에는 손님들이 간단하게 놀 수 있게 잘 꾸며져있었어요. 우산도 빌려주시구요. 원래 하루 있다가 다른 곳으로 갈까 했었는데, 보고 정말 좋아서 하루 더 있다가요~ 다음에 또 혼자 서울 여행을 한다면 또 오고싶은 곳입니다.
비추 비추! 아주 비위생적이고, 진드기가 득실되고, 침대는 움직일 때마다 스프링이 삐그덕삐드덕 괴기스러운 소리가 납니다. 이불은 더럽고, 새벽까지 샤워 물소리가 계속 들려 잠을 잘 수가 없었던 인생 최악의 숙박이었습니다. 연휴라 가격때문에 선택했는데, 절대 절대 이용하지 마세요. 외국인직원은 사람이 체크아웃을 하는지 마는지 관심도 없습니다. 인터넷 사진은 아주 밝은데, 실제로는 실내가 아주 어두워요. 그냥 관리 안 하는 여관같은 시설이더라구요. 티비와 에어컨은 작동합니다
최고 익선동 카페 거리 바로 앞에 위치에 있고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한 위치에 있어서 좋았습니다. 옥상 테라스도 있어서 음악을 들으면서 쉬기에도 좋았고 청소도 깔금하고 사장님이 친절해서 좋았습니다.
최고 This guest did not leave comments about this hotel.
편안한 호스텔. Freindly, welcoming and helpful staff.Staff is kind and room is comfortable.후기는 처음 남기는데 호스트분과 스탭분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셨고 방도 따뜻해서 편하게 이용했습니다.다음에 서울 가면 또 방문하고 싶어요.
다음에 재방문 의사 높음 방음, 수건 개수 및 품질 가성비, 외국인 직원의 응대, 와이파이, 위치, 조식 등
최고 근처에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어요! 객실도 안락하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시고~ 아침에 조식까지 나와서 정말 좋았어요~ 다음에 또 방문 할게요~
최고..! 사장님이 친근하게 말 걸어주셔서 편안하게 묵을 수 있었고 저희를 대하시는 태도에서 진심이 느껴졌습니다. 시설이 정말 좋았는데도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계속해서 이것저것 생각하시는 모습도 정말 보기 좋았습니다. 숙소 운영하시는게 즐거워 보이기도 했고요.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에너지 많이 받아갑니다. 테라스와 로비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넓은 로비에서는 컴퓨터도 이용할 수 있었고 특이한 점은 안마의자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데 서비스는 특급 호텔 그 이상이라고 느꼈습니다. 다음에 또 서울에서 묵을 일이 생긴다면 꼭 재방문 하고 싶습니다. 방도 깨끗했고 화장실에 냉장고까지 따로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잘 묵다 갑니다!!
최고 숙소가 거의 예약이 다 차서 싱글룸을 예약하지 못하는 게 아쉬웠습니다. 우선 위치가 정말 좋습니다. 종로3가와 창덕궁 사이에 있고 바로 뒤에는 종묘가 있어서 교통도 편하고 산책하고 관광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익선동, 북촌한옥마을, 인사동, 경복궁, 광화문 모두 걸어서 갈 수 있어요. 숙소 바로 앞에서 마을 버스를 타면 서울대병원과 혜화(대학로)에도 바로 도착합니다. 청결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한국의 호스텔 중에서 이 정도로 깨끗하게 관리되는 곳은 정말 드물지 않나 싶습니다. 도미토리 룸도 매일 깨끗하게 청소하셔서 왠만한 집보다 세균이 없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토미와 직원 분들은 항상 무언가 도와주실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같았고 실제로 많은 부분을 도와주셨어요! (예를 들면 캐리어를 같이 들어서 올려주는 것 같은..) 무엇보다 조식이 아니라 ‘미니 조식’이라고 솔직하게 말하시는 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곳처럼 콘푸러스트, 쥬스, 식빵, 커피 정도 제공하고 ‘조식 제공!!’이라고 말하는 곳보다 양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4층 테라스에 올라가면 종묘 돌담이 바로 보이는 것도 매력입니다. 참,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이 무료이며, 냉장고와 조리할 수 있는 시설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어서 요리도 할 수 있습니다.
매우 좋음 너무 좋아요 매니저님들도 다들 넘 좋으세요:)
착한 가격.좋은 위치. 좀 늦게 들어갔는데. 먼저 이용한 분의 흔적이 남아있다군요. 청소는 바로바로 안되는듯. 위치가 좋아서 서울 관광하기에 편했네요. 2인 도미토리라, 낯선 사람과 단둘이 있는 불편함은 있었지만 블라인드가 있어서 개인공간 확보가 됐습니다.
친절하고, 좋았어요!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무료로 룸 업그레이드해주셔서 좋았어요! 또 바로 밑에 편의점도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방 컨디션도 괜찮았고 저같은 경우에는 바깥 소음 신경 안 쓰일 정도로 잘 잤습니다. (제가 묵은 방엔 방음벽에 사용하는 그… 폼폼이가 붙여져있어서 더 신경 쓰이지 않았던 걸수도 있어요 하지만 진짜 밤에 잘 잤습니다 굿) 아침즈음엔 이미 깨어있는 상태라서 그냥 바깥에서 소리가 나네 정도였고 그리 신경 쓰이지는 않았습니다. 열쇠 형식으로 문을 열고 닫아서 카드키가 편하신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샤워같은 건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수압 엄청 시원하게 잘 나옵니다 그래도 샤워타올(샤워볼)이나 폼클렌징, 치약 같은 건 챙겨가셔야 해요! 바디워시랑 샴푸만 있습니다. 체크아웃하고 나서 문자로 불편한 점은 없었는지 여쭤보실 정도로 친절하시고 관리마저 잘 되어있어서 다음번에 근처에서 숙박할 이유가 생긴담 다시 방문할 의향 있어용 감사합니다~ 🙂 참고로 제가 묵은 방엔 행거 느낌의 옷걸이도 있어서 더더 좋았어요!
최고 친절하시고 방도 깨끗하고 좋습니다 잘쉬다 갑니다 감사합니다
최고의 숙소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제가 이때까지 간 숙소중에 제일 만족도 높은 곳입니다. 등록된 사진보다 방이 더 깨끗하고 예뻐요!!!! 덕분에 3일동안 즐겁게 놀았습니당😄😄 다음에 또 서울 올라가게되면 꼭 다시 방문할게요!!
강력 추천 위치굿. 주인분 친절함.조식도주셔서 좋았음. 가족이 10년만에 한국여행이라 기대가컸는데, 가격대비 좋은 숙소라 추천!!!
최고 근처에 산책하기도 좋고 하나하나 사장님의 정성과 애정이 보이는 공간이라 편하게 쉬고갑니다:) 나중에 서울여행오면 장기숙박도 하고싶어요ㅎㅎ
최고 이름만큼 귀엽고 아기자기한 게스트하우스. 위생과 변리 최고. 서울 중심가와 교통편리. 익선동인사동종로대학로 모두 근접. 또가고싶음. 또가겠슴.
사장님이 친절하세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주위에 놀거리도 정말 많아서 좋아요!! 가격도 엄청 가성비고(주말인데도 싸요!!) 옥상에 따로 공간도 있어서 재미있게 놀다가 갑니다!!
최고 면접 본다고 서울 왔을 때 머물렀습니다. 가격도 괜찮도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전체적으로 너무 좋아요! 그리고 주변에 익선동 한옥거리와 같이 구경할 곳도 많습니다. 다음에 서울 올 때 또 방문하고 싶어요!!
최고 깔끔하고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있습니다. 접근성과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서울 여행하시는 분들은 여기에 묵으신다면 편하게 여행하실수있을것같아요.
종로를 배경으로한 검소하면서도 깨끗한 게스트하우스 객실에 티슈가 없었고, 조식으로 컵라면은 아쉬웠어요. 시리얼이나 식빵,커피 등을 제공하셨다면 더 좋았을듯합니다. 위치
최고 급하게 예약하고 묵게 되었는데, 가격도 좋은데다 무료로 룸 업그레이드까지 해 주셨어요. 후기에 방음 이야기가 가끔 있던데 저는 전혀 불편없이 조용하게 잘 묵었습니다. 방과 욕실 모두 깨끗하고 쾌적한데다 난방도 너무 잘 되어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잤습니다. 개인사정으로 조식은 먹지 못했지만 이 가격에 조식까지 제공되니 정말 가성비가 최고인 듯 합니다. 방에 거리로 난 창문도 있어 자연채광도 좋고 비 오는 거리 보는 즐거움도 있었습니다. 다음 기회에 다시 머물러도 좋고 주변에 추천해 주어도 좋을 것 같아요. 잘 묵다 갑니다.
강추!!!!! 3인실에서 2박 묵고 왔습니다. 위치 : 종로3가 지하철역 5호선에서 창덕궁 가는 길 딱 중간에 있습니다. 익선동 바로 앞이라 위치가 너무너무 좋습니다. 하루에도 몇번이고 익선동을 드나들었던 덕에 익선동 전문가가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호스텔 나와서 길만 건너면 익선동, 우측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창덕궁과 안국역, 좌측으로 조금만 내려가면 종로3가역입니다. 위치 끝내줍니다. 가격 : 3인실 룸(샤워 화장실 포함, 조식포함) 2박에 9만원 초반이었습니다. 1인에 15000원 정도 지불한것이고 간단하게나마 조식도 나오고 가성비 좋습니다. 방 구성 : 3인실 베드룸은 더블베드 하나 싱글베드 하나로 베드 제외하면 바닥에 한명 정도 누울 수 있는 크기입니다. 방 안에 화장실이 있어서 좋습니다. 구비품으로는 수건(하루 한장인데 한장 크기가 보통 수건의 두배는 되서 좋네요~), 샴푸와 바디워시, 드라이기가 있고 방에 티비, 선풍기, 에어컨, 냉장고가 있습니다. 옷장은 따로 없고 천장에 달린 봉에 옷걸이로 걸면 됩니다. 바로 도로에 면해 있기 때문에 블라인드 잘 치고 옷 갈아 입으세요~ 침구는 꺠끗했고 침대는 메트릭스가 좀 꺼져서 둘째날은 바닥에 잤습니다. 다음에 오면 온돌방을 한번 이용해 봐야겠어요~ 방은 증말 뜨뜻합니다!! 공용공간 : 2층 로비에 주방과 다이닝룸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짐보관 해 줍니다. 주방과 다이닝룸 공간에는 냉장고를 비롯해 조리대와 조리용품, 전자레인지와 커피메이커 등등이 구비되어 있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요리 해 먹는 여행자도 있네요~ 조식은 코로나때문에 원래 제공되던 것에서 컵라면으로 바꼈습니다. 아침에 눈뜨면 나와서 컵라면 한사발 하고 커피메이커에서 알아서 커피 내려 먹었습니다. 필요한건 다 있는것 같으니 취향껏 알아서 잘 해 먹으면 됩니다. 각종 놀이기구나 기타 안마의자 등등 뭔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자잘한 소품이 아주 많습니다. 프론트에 수건부터 슬리퍼 샤워용품 기타등등 하여튼 뭔가 필요할 것 같은 모든것이 다 있습니다. 소액으로 판매하기도 하고 무상으로 대여하는 것도 있습니다. 들여다보는 재미가 있네요~ 사장님이 왕년에 배낭여행 많이 하신것 같아요~ 집기들 들여놓은 내공이 장난 아니네요. 뒷쪽으로는 공용 컴퓨터와 서울에 대한 안내 책자 여러권과 각나라 말로 적힌 방명록이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다녀갔나봅니다. 분위기 : 조용한 호스텔입니다. 사장님도 체크인 할때 늦은 시간에 조용히 해 줄것을 많이 강조하셨습니다. 북적북적 늦은 시간까지 흥청망청 술먹고 떠드는 그런 분위기가 아니라 좋았습니다. 저같은 내성인, 나홀로여행객, 조용한걸 좋아하는 장기투숙객들에게 좋을것 같습니다. 로비에서 식사하는 사람들도 소근소근 ㅋㅋㅋ 덩달아 조용히 이야기 하고 차분하니 좋더라구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합니다. 여러모로 불편함이 없는 가성비 갑 숙소입니다~ 이 동네 자체도 매력있는 곳인데 자주 놀러올 것 같네요!!
강력 추천 가격 대비 아쉬운 점 없었습니다. 저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이용했는데요. 종로삼가 지하철역하고도 가깝고, 내부가 청결합니다. 방은 작지만 개별 화장실도 딸려있고, 꼭 필요한 것들은 모두 다 갖춰져 있습니다. 호스트 분이 세심하셔서 클렌징폼, 헤어제품까지 비치해 두셨고요. 깜빡 잊고 핸드폰 충전기를 안 가져갔는데, 그것도 다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조식이 중단된 건 아쉽지만, 대신 아침에 컵라면을 하나씩 제공해 주셨어요. 편안히 푹 너무 잘 쉬고 갑니다.
최고 사장님 직원분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방도 깨끗하고 아늑해서 기분좋게 머물다 갑니다 ㅎㅎ 주변에 창덕궁이랑 종묘, 익선동 가까운 것도 너무 좋았어요. 다음에 서울 갈 일 있으면 또 방문하고 싶습니다 😀
잘 쉬고 잘 먹고 잘 놀다 왔습니다.^^ 7살 10살 꼬맹이들 서울물좀 먹여주려고 ㅎㅎㅎ 가족여행 가서 들렀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아기자기해서인지 어린이 동반 손님들이 많으셨어요. 외국인 분들도 많이 계셨구요.ㅎㅎㅎ 사장님 영어에 일본어에 대체 몇개국어를 하시는거죠? 영포자 입장에서 몹시 대단… 첫날 저녁에 인사동 경복궁 구경하고 밤에 익선동 포차 거리에서 신랑이랑 데이트하고, 다음날 창경궁 지나 어린이 과학관하고 대학로 연극 관람했는데 대부분의 코스를 걸어서 이동했어요. 경복궁 한참 걷고 돌아오다가 애들이 다리아프다고 징징대서 딱 한번 택시탔는데, 택시기사님께서 너무 가까워서 주소 찍고 당황하셨 ㅎㅎㅎㅎㅎ 위치가 참 좋다고 신랑이 좋아하더라구요.(저희 신랑 좀 까탈스러운 편이예요.) 숙소도 있을거 다 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구요. 보드게임이라든지 옥상 미니풀이라든지 간단한 즐길거리들도 신경써주셔서 좋았어요. 애들 물총까지 주셨는데 미니풀 이용 못해서 아쉽네요. 애들이 옷갈아입기 귀찮다고 해서(…) 욕실에 물이 잘 안빠졌었는데 주말이라 수리가 안되었었나봐요. 저희 나오고 나서 바로 수리하셨다고. 조식도 잘 먹었어요. 다른 것보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서 나중에 또 이용하고싶어요. 사실 큰애가 방탈출방 기대하고 갔었는데 아쉬웠다고ㅋㅋㅋㅋㅋ 다음에 가면 있을까요?
강력 추천 아이들이 놀기 좋았어요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아요 또 오고 싶다해요
최고 싱글룸에서 트윈룸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셔서 이틀 동안 편하게 지냈습니다! 체크인 할 때 설명도 잘 해주시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셨어요! 방도 깨끗하고 난방, 온수 잘 되고 조용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방문할게요!
좋아하는 스타일의 게스트하우스 쾌적하고 깨끗하고 게스트하우스 다운 게스트하우스. 방크기 청결 다 좋고 휴게공간에 푹신한 쇼파와 각종 보드게임들과 마실 차 있고 휴게실에서 쉬고 있으면 지나가던 호스트가 가끔 말걸어주고..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게스트하우스여요. 방쪽은 조용하게 유지되려 해서, 조용히 해달라는 문구들 붙어 있고 떠드는 사람 있으면 호스트가 잘 말씀해 주시는 거 같아요. 방의 방음은 아주 좋다고 할 수는 없어 옆방 사람이 누가 있느냐에 따라 복불복이 될 수 있는데, 만약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그날 구석방이 남아 있다면 구석방으로 요청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호스트가 아주 적극적으로 불편함이나 요청사항들을 해결해 주시려고 하고 신경 많이 쓰세요. 세자리 대 리뷰에 9.3이 넘어가는 점수를 가진 숙소들은 호스트가 정말 열심히 애정을 가지고 관리하는 멋진 숙소들 같습니다.
강력 추천 조식이 토스트가 없는게 조금 아쉽네요 친절하고, 청결했어요
최고 쾌적한 숙소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갑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데도 불구하고 따뜻하게 잘 쉬다왔어요 그리고 방이 너무 깨끗해서 침대인데도 불구하고 뜨끈한 바닥에서 자고싶은 유혹이 ㅠㅠ 욕실도 여태까지 방문했던 몇십민원짜리 숙소보다 더 깨끗했구요 이 가격에 이렇게 기분좋게 쉬다갈수있다니 완전 새해부터 운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이쪽으로 놀러올때면 꼭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만족스러운 2일 이었습니당! 이태원도 갔다가 홍대도 갔다가 가로수길도 가야해서 어디를 숙소로 잡을지 고민하다가 종로에 있는 토미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3인이 묶을만한 곳이 잘 없어서 열심히 찾았는데 진짜 만족스러워요ㅠ 거리도 정말 적당했고 다들 친절하셨어요! 제가,,,실수로 컵을 깼는데도(ㅠ) 청소도구 다 빌려주시고ㅠ 감사했어요! 첫날 저녁에 자다가 보일러가 꺼져서 좀 추웠지만 이건 저희가 조절 할 수 있더라구요ㅠ 둘쨋날에는 따숩게 잤어용 헤헤 그리고 저희는 크리스마스에 다녀왔는데 아침에 보니까 메리크리스마스라구ㅠ 초코파이도 주셨더라구요ㅠㅠ 짱짱 여행가서 조식을 먹지 않는 편인데(불편해서) 토미는 편안한 분위기라서 조식 맛있게 먹었어요! 종류도 다양해서 이틀 조식을 다르게 해서 먹었답니다 ㅎㅅㅎ 다음에 근처에 일이 있다면 다시 방문 할 것 같아요!
최고 사장님이 친절해요 주변에 볼거리가 많아요 교통이 편리해요 깨끗해요
최고 친구소개로 알게된곳인데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십니다:) (직원분도 제가 궁금한점을 최선을 다해 답해주시고 엄청 친절 하셨습니다.) 방도 청결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조용한점이 최고입니다! 재방문할 의향 있습니다:)
아름다운 동네의 꼭 재방문하고 싶은 숙소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위치의 깔끔하고 아늑한 숙소였습니다. 가격이 비싸지 않은데도 방이 좁지 않고 아주 깔끔했고, 무엇보다 공용공간이 너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좋았어요. 간단한 취사나 개인 작업, 휴식을 할 수 있도록 공용공간이 세심하고 꼼꼼하게 꾸며져 있더군요. 물론 저는 하루만 묵어가서 공용공간을 오래 사용하지는 않아 아쉬웠지만, 만약 도심에서 장기 투숙을 해야 한다면 조용하고 쾌적하게, 또 지루하지 않게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조만간 또 찾게 될 것 같습니다. 지내면서 딱히 불편하거나 불만스러운 점은 전혀 없었고, 지금껏 가본 비슷한 가격대의 다른 숙소들과 비교하면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기회가 되면 또 놀러갈게요! 잘 묵다 갑니다~
후기입니다~^^ 아침식사 잘나왔으면 세면도구 숙박비에 포함되었으면 합니다 조용함 위치 좋아용 저렴한 숙박비
최고 위치가 좋아요
종로 여행을 원하신다면!! 남자친구와 이틀 묵었습니다~ 예약 중에 오류가 있었지만 잘 설명해 주셨고 만족스럽게 잘 묵다가 갔습니다. 요즘 핫플레이스인 익선동이 횡단보도 하나 건너면 갈 수 있고 인사동도 걸어서 10분 이내에 갈 수 있습니다. 숙소가 도로변에 있지만 유동인구가 그렇게 많지않아 조용한 편입니다. 다음에 서울가면 한 번 더 머무르고 싶습니다! 彼氏と2日間泊まりました。予約の中で問題がありましたがよく説明してくれて楽なお泊りでした。最近、韓国で人気がある’イクソンドン’も横断歩道を1つ渡れば行けるし’インサドン’も歩いて10分以内で行けます。ホテルは道路にありますが流動人口が少なくて結構静かです。おすすめです。
강력 추천 사장님이 창문 꼭 닫고 자라고 말씀해주셨는데 깜빡하고 조금 늦게 닫았더니 모기가ㅠㅠ 그래도 복도에 에프킬라 상비되어 있어서 편하게 썼습니다. 위치 최고에요. 익선동 길만 건너면 있고, 종로의 지저분한 거리랑은 좀 떨어져 있어서 안전하다 느꼈구요. 숙박업소 방에서 나는 수영장 냄새 정말 싫어해서 창문 커보이는 방으로 잡았는데 냄새 하나도 안나고 너무 좋았어요. 방도 깔끔하고 화장실도 크고 아주 좋았습니다! 창문 열면 아주 큰 은행나무와 깔끔한 거리가 보이니 힐링하기 좋았어요.
최고 온수잘나오고 가성비굳
무엇보다도 청결해서 좋았어요! 청결을 가장 우선 시 해서 이용후기도 보고 꼼꼼히 다른 사람들의 후기 보면서 고르고 골라 예약한 곳이었어요! 오래 머물러야 해서 고민 많이 했는데 고민이 무색할 만큼 청결하고 사장님의 즐겁고 친절한 마인드가 너무 좋았어요! 사장님이 청결을 정말 중요하게 여기셔서 공용주방도 깨끗했고요 ㅋㅋㅋ 거기서 저희 토스트 해 먹고 ㅋㅋ 즐거웠어요! 지방에 살아서 올라올 때마다 고민이었는데, 앞으로 이곳에서만 머물 생각입니다 ㅋㅋㅋ 사장님은 모르시겠지만 이미 사장님은 저희 마음 속 가족이 되었어요 😍 가기 전에 먼저 연락 드릴게요! 감사합니다, 토미!
강력 추천 아쉬웠던 점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없는 것 같아요!!! 두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역시나 첫번째랑 그대로 엄청 깨끗했습니다…!! 왠만하면 저가 꼼꼼히 관찰하는 성격인지라 에어컨은 역시나 청소했던 상태고 화장실은 냄새가 안 나고 깨끗합니다!!! 그리고 옥상에 올라갔는데 조명(?) 분위기 만들려는 노력하는 태도가 보인 것 같아요 좋았어요! 그리고 휴게실에서 게임? 보드같은 게임 있는 거 같은데 그걸 못했다는 아쉬움을 컸네요 ㅋㅋㅋ 세번째 방문할거에요!
최고 .직원분들 사장님들 너무 친절하셔서 재방문의사 있어요. 숙소가 매우 깔끔하고 조용합니다. 쉐어 공간도 너무 아기자기 예뻤어요~^^
정말 훌륭한 숙소 직원 분들이 정말 친절하셔서 너무 편하게 지내다 왔습니다. 바로 길 건너편에 익선동 한옥 카페거리가 있어서 밤에 돌아보면 되게 예쁘고 좋아요. 카페들이 가격이 다 비싸서 들어가긴 부담스러워요. 호텔에서 걸어서도 갈 수 있는 곳들이 많아서 좋아요. 창덕궁(5분), 북촌(10분), 경복궁(15분), 명동(15분) 정도 걸려요. 방도 깨끗하고 난방조절이 히터가 아니라 온돌이라 처음에 추워서 많이 올렸더니 나중에 덥더라구요.
최고 침대매트리스가 오래된느낌이였다 저렴하게 묵었기때문에 어느정도 알고는있었지만, 움직일때마다 삐걱 소리가 난다 깔끔했다. 친절하다 !! 넷플릭스가 되서너무좋았다 ~!
최고 후기가 좋아서 갔는데 이유가 있더라구요 최대한 도와줄 수 있는 건 다 도와주겠다는 배려심이 보이는 곳이었어요 방 안에 노란 스티커로 (물론 영어지만) 행동요령이 전부 설명이 되어있고, 화장대도 두개에 드라이기 두개에 고데기도 있어요 따로 챙겨갔는데 이미 있어서 놀랐어요 게임까지 있는걸 보고 최대한 풍부한 시설을 제공하고자하는 배려심을 느꼈어요 조식도 해먹으니 재밌었고, 도미토리 생활도 수련회 같았어요! 침대 밑에 샤프가 들어가서 꺼냈는데 침대 바닥도 깨끗하더라구요 다음에 숙박할 일이 생기면 또 들를게요♥
위치도 좋고 너무 편안히 잘 머물렀어요 일단 위치가 종로3가에서 가깝고 안국역도 걸어드니기 좋아서 좋았어요~ 방은 방음이 생각보다 잘돼서 소음문제도 전혀없었어요 세탁기와 건조기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점도 좋았고 tommy도 친절하시고 전반적으로 대만족했습니다 🙂 밤 10시 이후에는 공용공간에서 소음을 내지 않도록 당부하고 있어서 상당히 조용하게 머무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급하게 마지막날 하루 연장했는데 같은방에서 지낼 수 있게 해주신 점도 좋았어요.
강력 추천 전혀 없었습니다. 저렴하고 깨끗하고 방도 조용해서, 오랜만에 시내에 나왔다가 가볍게 묵고 가기엔 최적의 조건이었어요. 주인분 역시 무척 친절하시고 이것저것 배려해주셨어요. 가격에 비해 좋은 서비스를 누렸습니다.
최고 처음이용해봤는데 후기에 아이 데리고 가신 분이있어서 냉큼 예약해서 묵었는데 너무 만족했고 깔끔하고 이불도 집처럼 편안한 이불이어서 진짜 숙면취했어요 난방도 빵빵, 화장실도 깨끗했어요 조식먹을수 있어서 좋았고 조식먹는곳에 외국들어온 착각이 들을 정도로 영어도 써있고 이국적이어서 좋았어요 ㅎㅎ 외국인분도 많아서 신기방기 .분위기 갬성이에요 .주변에 10분이내에 도보로 갈수있는 핫플레이스(익선동, 맛집 , 낙원상가 , 창덕궁 , 쌈짓길 등 )가 엄청많아서 진짜 대박대박 짱짱이에요 ㅎㅎ입지 완전 좋음 사장님도 친절하시구 체크아웃할때 짐도 들어주시고 감사했어요>.< 좋은곳 발견 한듯요 완전맘에듬 ㅎㅎ 재방문 할거같아요~
매우 친절해요~ 방도 업그레이드 해주셔서 덕분에 편하게 머물다 올 수 있었어요~ 꼼꼼하게 확인전화까지 해주셔서 시행착오 없이 입실부터 편하게 했답니다! 금연실 원했어서 담배 찌든냄새 전혀 없어서 괜찮았었어요~~ 화장실도 매우 깨끗하고 무엇보다 수압이 잘나와서 대만족이 었어요!!~ 비교적 가격이 비싼 곳 에서 stay 했어도 샤워기 수압 때문에 매번 불편 했었었는데,,, 결과적으로 가격대비 가성비 최고였어요!!~~
숙소 굳 위치는 가까운 역이나 구경할 만 곳이 가까워 산책으로 하기엔 좋았어요(덕수궁, 창경궁,종로3가 식당 근처 등등) 그리고 직원 분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어요. 숙소 내에서 주의사항이라던가 그리고 숙소 방은 생각보다 상태가 좋아요. 화장실도 좋아요 에어컨 히터 안에 보니까 청소했더라구요 그것도 아주 좋아요 덕분에 잠을 잘 잤답니다 ~!!! ㅎㅎㅎ
최고 2인 더블 베드있는 방예약했어요. 저렴한 가격에 가성비 갑입니다.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지만 2인방에는 화장실 따로 있어요. 간단한 조식에 커피까지 마실 수 있어 좋았어요. 아침에는 외국인 알바와 다른 나라 투숙객도 만날 수 있어요. 쑥쓰러워 대화를 많이 못한게 아쉽네요.
편안한 호스텔 서울에 갈 일이 있어서 처음으로 도미토리룸을 예약했는데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방도 넓고 침구도 깨끗하고 침대도 좋았어요~ 직원들도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길건너에 바로 익선동이라 카페랑 레스토랑이 많은 것도 좋았습니다. 방탈출도 운영하시는 거 같아서 꼭 해보고싶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해본게 아쉬워요 다음에 또 서울에 올 일 있으면 친구와 함께 꼭 방탈출 해보고 싶어요!!
호스텔 토미 적극 추천합니다. 크게 없습니다~^^ 방이 따뜻하고 도로변임에도 이중창으로 소음이 없었으며 화장실 샤워기 수압도 휼륭했고 청결했습니다. 또한 1층에 비원마트가 있어서 피자와 맥주를 사서 2층 공용공간에서 먹었네요. 왠만한 취사도구 모두 구비되어 편리했습니다.
최고 싱글룸으로 예약했는데 방을 업그레이드 해주신 것 같아요!! 감사해요 더욱 편안하게 이용했어요!! 전체적으로 되게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근처에 오게 된다면 또 이용할 것 같아요!
청결함! 친절함! 세심함! 집 이사기간이 안맞아서 찾았던 호스텔. 기대 이상으로 너무 좋았다. 무엇보다 사장님의 운영 마인드 최고! 친절하시고 세심하게 살펴봐주시고. 객실이나 라운지가 정갈한 이유는 아마 사장님을 닮아서 그런것 같다. 처음으로 서울의 중심 종로에 머물면서 저녁에는 익선동, CGV에서 영화도 보고. 궁 근처 산책하기도 아주 그만. 완전 추천드리는 곳!! 사장님 또 놀러갈게요~~~~
강력 추천 tv가 높은 데 있는데 작은 편이다. 그 외 전부.
최고 좋았습니당~~
북촌마루 한옥 게스트하우스 (Bukchonmaru Hanok Guesthouse (Korea Quality))
북촌마루 한옥 게스트하우스 (Bukchonmaru Hanok Guesthouse (Korea Quality))
친절한 주인장 한옥이라 알고 갔는데 전형적인 한국식의 한옥은 아니었다. 그래서인지 마당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다. 방은 좁은 것이 흠이었지만 따뜻했다. 주변의 인사동이나 종로, 경복궁, 운현궁 등의 관광지가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서 도보로 관광하기에는 좋은 위치였다. 주인장 아저씨의 따뜻한 아침밥도 좋았다. 따뜻한 조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강력 추천 공용 화장실이라 사용시 불편함이 있음 주변 경관이 좋고, 조용해서 편하게 쉬고 왔습니다
위치는 좋은 곳 가까운 곳으로 1박2일 여행지 검색하던중 한옥에서 자보고 싶어서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방이 상당히 작았고 화장실은 방 밖에 있어서 불편했고 방에 TV없구요 테이블도 없어서 뭐 먹기 불편했어요 그리고 사진에서 본 한옥이 아니였어요 왜 마당이없죠..?사진에는 있는데..나름 기대했는데.. 가족분들이 운영하시는 거 같았는데 아들분은 좋으셨는데.. 호스트 두분은 친절하시긴 한데 너무 잔소리가 심하셨어요 저희가 한국인이고 어려서 그런지 창문열면 갑자기 나타나셔서 창문 닫으라 그러시고 잠깐 밖에 음식 받으러 나간다고 복도에 불 켜놨는데 불 끄고 다니라고 하시고 조용히 있었는데 조용히 놀라고 그러시고 노크도 안하시고 그냥 문 쓱 열고 들어오셔서 잔소리만;; 적지 않은 돈을 내고.. 계속 문 열고 들어오셔서 뭐라고 하셔가지고 저희 너무 눈치보였어요…이럴거였으면 그냥 집가서 잤죠.. 집도 안먼데 한옥에서 오붓하게 추억만들려고 간건데ㅠㅠ 아침은 한식이였는데 맛있었구요 위치는 정말 좋았어요 삼청동,북촌한옥마을,인사동 다 걸어서 관광했구요 걸어다니다가 숙소와서 자니깐 외국인관광객 된 것 같더라구요 외국인들한테는 정말 좋은 숙소같아요~ 온돌에 조식도 한식에 관광지도 가까우니깐요 한국인들은 할머니댁에서 자는 것과 같은 기분??… 위치가 좋다
가장 우리의것 가장 편안한것 아쉬운점 없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옛날 살던 집에 간 기억이 떠오랐어요 침구도 화장실도 깨끗하고 조식도 정성스러웠답니다
친절하셨습니다. 비교적 친절하셨습니다.
매우 좋음 세면대가 너무 작아 세수도 힘들다. 조식으로 나온 간단하지만 정갈하고 맛있는 호박죽과 전. 커피.
시러시러 당일예약하고 당일취소가 안되네 사용안하고 못돌려준다해서.. 돈만 물었네요ㅠㅠㅠㅠ 다시는 예약하지 않을것임…
다시 가고 싶은 곳,서울의 야경과 도시의 지붕들을 볼 수 있었어요. 친절하고 따듯한 분위기와 편안한 사장님의 서비스,조식이 추억을 생각하게해서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최고의 서비스와 친절하심 숙소 분위기도 뷰도 좋고 한옥의 멋스러움과 자랑스러움을 사장님이 지니고 계셨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예의를 갖춘 너무 좋은 분이라 있으면서 스트레스받을 일도 없고 너무 좋았어요
강력 추천 좋은 위치. 깔끔한 숙소. 무엇보다 친절함에 감동.
친절/조식 사장님이 체크인,주차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좋았고 특히 조식이 넘 맘에 들었어요.감사합니다.
최고 주인 아주머니께서 친절하시고 한옥집이 정말 이쁩니다!
친절한 사장님! 좋은 전망! 쾌적한숙소! 다시 찾고 싶은 숙소입니다. 북촌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친절한 안내, 조식까지 챙겨주시는 정성으로 참 매력적인 숙소였습니다.
편안한 집이었습니다 따뜻한 엄마가 해주시는 아침밥상, 친절한 주인장님, 숙소위치
what an experience stay here only for 1 night and i think it is not enough…at least minimal 2 nights the location is just right at the bus stop so it is easy for you to go to top attraction as the bus will drive you to mrt anguk that will connect you to many attraction in seoul. it is only 300 meter from cheongdokgung palace and approximately 700 meter from gyeongbokgung palace the host tha we call mama/maru is very friendly and helpfull. she use translator application so it will make u easy to communicate the room is clean, spacious, bathroom also clean (we stay at family room). amenties also complete. the house also provide free hanbook and the most important thing it is not ordinary hanbok but it is the expensive ones actually and it is free so yes i will recommend you this guesthouse if you looking for an experience stay at the korean traditional house at seoul
Beautiful traditional house with the BEST host Guesthouse is beautiful, feels like you’ve stepped back in time to the Joseon dynasty. The floor mattress and the unique pillow are both comfortable but room is slightly small if you’re staying in the non-ensuite room but nothing to complain about for staying in such a beautiful and historical place. Heating is also very sufficient in the dead of winter. Location wise, in the heart of Bukchon Hanok, a beautiful historical town, and is a stone’s throw away to two of the most popular and beautiful palaces, Gyeongbokgung and Changdeokgung. Also only a 10 minute walk to Angguk station, and has lots of good food options around there. The best part of the stay though, was the sweetest ahjumma who owns the house. She’s extremely hospitable and told us everything there is about Bukchon Hanok, how to get around, where to get food etc. She also prepares breakfast, and that includes a porridge/soup that she cooks. Conversed in simple mandarin and really enjoyed our interactions with her, one of our favorite part of the stay! If you want to rent a hanbok, Hanbok 3355 is a great choice and has two outlets that are both close by. Overall a great experience!
Great experience. No Everything
recommended place in Seoul nice place and the hosts are amicable and helpful! really thanks for the help as they helped us to purchase tickets to Busan as there are crowded during the weekend and they are willing to let us keep our luggage when we are travelling to Busan, and helped us to call a kakao taxi when we were back from Busan! really touching! pleasant and memorable staying experience and I do like their breakfast and their warmth.. definitely, a nice place to stay!
Very good Nothing The host is friendly, great location
Stay like a local Recommended to those who like to try the traditional Hanok stay. You will received the best welcome from the house owner. The breakfast is also one of the highlight of the stay. Cleanliness and location are good as well. Suggest to grab car or take the bus to the stay to avoid the uphill walking.
Superb It‘s the only old Hanok house in that street, so it‘s not REALLY inside the Hanok Village per se. Still cute though. Real traditional stay and breakfast. Very nice family. Litte sad we didn‘t get to see them more 😊
Beautiful stay in a beautiful area Our stay at this guesthouse was so lovely. The hosts were helpful, accommodating, but we also felt like we had plenty of our own space to relax. They provided an awesome vegetarian breakfast for us which was a relief as we haven’t been accommodated for like that elsewhere in Korea! Would give more than 5 stars if possible thanks again ♥️
Very Good The breakfast was very good. The location was within the village and close to many shops.
Warm stay! Our stay was very heartwarming and literally warm due to the ondol style room. It was very pleasant and the homeowner is very nice too. The breakfast is really good also! 10/10. Would definitely recommend and come back again.
Exceptional We had a fantastic stay, were really taken care of and had a great introduction to traditional Korean living. Breakfast was freshly cooked and very tasty. Be aware that the bathrooms are shared so worth bringing a robe!
Truly recommended stay Owners are kind and helpful! We had an amazing stay here!
A wonderful stay, wish we could have stayed longer. Nothing Very traditional, clean Korean guest house. The host was very attentive to our needs. She cooked traditional Korean food for us to eat and showed an old photo of het parents wearing traditional clothes in the past. The photo must have been at 50 or 60 years ago. We could not have asked a better host.
Experience Traditional Korean House Room and Breakfast The room is very traditional Korean style. The floor heat is enough for winter. No television inside the room. Good to experience a silent stay in old time. The breakfast provided are delicious and in traditional Korean cuisines. The staff has basic English and Mandarin Chinese speaking, but with good help from their phone translators. The double room is enough for a solo traveller, but if there are two people I think the room is too small. Better to have light luggages when staying here; otherwise you may feel hard to move inside the room. From nearest metro Anguk station, you may need 20 minutes’ walk to the accommodation, while there is a bus stop near it.
Absolutely lovely We loved the while experience! Very welcoming, very comfortable. The breakfast was also lovely. We highly recommend this experience to everyone. It’s not really an accomodation for your whole vacation, think of it more like an cultural experience. I recommend staying 1-2 nights.
Very nice place! All good i love it!
Exceptional Very original cute place with amazing hosts ! The breakfast was delicious!
Steeped in tradition with warm hosts This place is lovely especially if you love Korean traditional houses. I would advise you stay here at the start of your trip where your luggage is lightest, as there are lots of stairs and uneven pavements both to reach the Hanok and also inside. A really cozy clean house but the main highlight is the staff. The elderly couple running it are super warm and helpful and will go out of their way to help you. Their breakfast is real yummy too. I was touched by the extent of their hospitality when I had travel issues. thank you so much!
Exceptional Absolutely stunning, with wonderful rooms. The owner was lovely, and incredibly helpful. Very patient with my limited knowledge of Korean! 🙏
Clean and helpful Clean and helpful hostess. You can try on Korean costumes and take photos.
Exceptional nothing, — we enjoyed out stay. I really enjoyed this accommodation. I watch alot of K dramas, and it fulfilled my need for authenticity. The hostess and her family were really welcoming, were really charming, and we spoke via the interpreter app really well, and I enjoyed her conversation. She wanted us to enjoy her establishment, and we were sorry that we only stayed one night.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 (Orakai Daehakro Hotel)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 (Orakai Daehakro Hotel)
쾌적하게 잘쉬었어요 공간 활용을 야무지게 해두어서 부족함 없이 잘 쉬었어요 위치도 종로, 대학로가 가까워서 좋았고 침구가 특히 기대이상으로 편했습니다 그 어떤 호텔보다 샤워기 수업이 세서 그것도 정말맘에 들었어요 다만 안방 욕실에서 화장을 해야하는데 휴지통이 없고 룸에도 휴지통이 없이 거실에만 하나 있는 게 조금 아쉬웠어요.
매우 좋음 로비의 체크인/체크아웃 번호표가 있음 좋겠습니다 줄이 없자보니 순서대로 처리가 어려움 방구조가 좋았다 조식 룸서비스도 가격대비 좋았다
주차장이 협소하지만 그 외는 굿☆ 대학로 연극 공연을 보고 느긋하게 하루를 마무리 하고 싶어서 예약했는데 그 동네에 새로 생긴 호텔인 만큼 정말 갈끔하고 기분좋은 서비스 받고 갑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협소한 주차공간 때문에 다소 놀랐습니다. 다행히 호텔 앞 공간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2층 중식당 너무 맛있고 직원분도 친절해요~ 룸으로 배달 받고 먹었어요
최고 방음이 안된다 청결하고 편안한 비즈니스호텔
시설이 깔끔합니다. 서울 단기 체류시 시설이 깔끔합니다. 지하철역에서는 먼거리나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시내 중심지 관광시 편리합니다.
깨끗한 호텔 없습니다 서울대병원 진료보고 바로가기 너무 좋은 위치와 컨디션입니다.
우수 가격대비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예민해서 먼지가 쌓이면 알레르기반응처럼 나타나는데 침구 깔끔했고요 욕실도 깨끗했어요. 조용하고 호텔 주변도 깨끗해서 쉬기 너무 좋았습니다. 아쉬운점 한가지는 체크인 시에 코로나로 변경되는 사항들이나 시설을 안내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 그런 부분이 없었어요. 관리가 잘되어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강력 추천 요즘 저랑 제 친구도 일도 바쁘고 힘들어서 휴식을 취할겸 호킹스하려고 방문했습니다. 강북에 괜찮은 호텔을 찾아보니 여기가 나오더라구요. 혜화랑도 가까워서 놀기도 좋을 것 같아서 선택했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저는 호텔 고를때 디자인이 촌스럽진 않은지, 깔끔한지, 수압이 좋은지, 위치 좋은지 이 네가지를 살펴보는데요, 오라카이 대학로 호텔은 네 기준 다 만족하는 좋은 호텔이었습니다. 덕분에 쾌적하게 휴식 취하다가요!
서울대병원 근처 숙소 . 위치,시설,침구,친절,너무 좋아요! 환자 서울대 병원 퇴원후 근처에서 하루 묵으면서 경과 보라고 하기에 집 보다는 아무것도 안하고 쉴 수 있는 호텔이 좋을 것 같아서 예약함. 대기업 다른 곳 이랑 고민고민 하다가 같은 가격대에 룸이 훨씬 큼. 위치 걸어서 이동가능. 신축이라 너무 깨끗함. 오라카이 송도에서 묵을 때 좋았던 기억. 이런 여러가지 장점들 때문에 디럭스스위트룸으로 예약해드림. 환자 컨디션이 안 좋아서 3시까지 연장했다가 하루 더 묵기로 함. 룸체인지 했는데 연장한 건 레이트체크아웃 으로 해주셔서 추가비용 없었음. 불편할까봐 같은 층으로 방 배정 해줌. 추가 체크인은 서울대병원 제휴 요금으로 저렴하게까지 해줌. 침구도 너무 편안해서 잠이 너무 잘 왔다며 아픈 것도 잊을만큼 푹 잘 쉬었다는 얘기도 나도 뿌듯. 직원분들의 친절함에 감사한마음 한가득!
서울대병원 근처 호텔 방이 살짝 작아서 얔간 깝깝했어요, 서울대병원 에서 가깝고 깔끔하고 조식부페도 편하고 좋아요, 잘 쉬고 병원진료도 너무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레지던스 스위트룸 12월 31일 부터 1월 1일 있었어요! 연말이라 돈 추가해서 다녀왔는데 잘 이용했어요. 식탁도 넓고 조리할 수 있는 도구들도 작은 냄비 1개, 큰 냄비 1개, 후라이팬 1개 있구요. 국자, 뒤집게, 가위 있습니다! ( 접시나 숟가락, 젓가락, 포크는 프론트에 연락을 해야합니다! ) 인덕션은 3일전에 전화로 요청 드렸어요. 아고다 통해서 연락했는데 새해가 된 지금도 답변은 없었어요ㅠㅠ 직접 통화 하시는게 빨라요! 체크인 할때도 통화 할때도 직원 분들은 너무 친절하셨어요! 감사해요 🙂 다만 식기류들은 깨끗하지 않아요ㅠㅠ 전부 물에 끓여서 사용했어요. 퐁퐁 같은 주방용 세재나 수세미가 없어요! 요즘 같은 시기에 너무 좋은 호텔이에요! 스파게티도 잘 해먹구 반조리 식품도 잘 해먹었어요! 추천합니다 🙂
강력 추천 큰 통창으로 되어 있었지만 큰 건물들에 둘러싸여 있어 커튼을 걷고 있기가 어러웠어요. 대체적으로 깨끗했지만 샤워부스 안 배수로 근처에 곰팡이가 있고 객실 바닥이 카페트인 것이 살짝 불편했습니다. 2번째 방문인데 여전히 친절하고 어디든 이동하기 최적의 장소인거 같아요. 침대는 숙면을 취하기 좋았고 방크기도 크고 침실/거실, 화장실/욕실이 분리되어 있는점도 4명이 숙박하기에 불편함이 없이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관리가 잘되고 있고 친절한 곳이라 다음번에도 이용할 계획입니다.
최고 호텔 깨끗하고 직원분들 친절합니다!
후기 에어컨이 별로 시원하지가 않았고 친구들이랑 자려고 누웠는데 베게가 불편하였고 에어컨이 강하게 약하게 저절로 바람이 나옴 환풍기 소리가 시끄러운편,,, 위치가 괜찮았고 가격대비 만족스러움 숙소도 깔끔하였다
깨끗, 넓은 실내(유아동반 최적화) 디럭스 스위트를 이용했어요. 6살 3살 아이가 있어서 더블베드 2개짜리로 예약 . 우선 목적은 서울대병원에 아침에 검진이 있어서 예약했구요. 택시타고 기본요금거리라 가까운 장점에 깨끗하고 후기도 좋길래 예약 하게되었어요. 이용해보니 깨끗하고 수건도 넉넉 어메니티도 넉넉 ^^ 늦은 시간 도착이라 전자렌지 사용이 필요했는데 프런트에 가니, 일리카페에 있는(로비) 전자렌지 사용을 알려주셨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합니당. 다음에 또 이용할 의사 있습니다.
가성비 대학로 호텔 가성비가 좋습니다
신축이라 깨끗하고 좋았어요 다만, 자차 이용할 경우 파킹은 b3까지 잘 되어있으나(기계식이 아니라 좋았어요) 대중교통 이용하려니 많이 걸어야하더라구요. 이동할 곳에서 네이버맵으로 찍어보고 결정하시면 좋은 숙박이 되실 것 같아요. 소음은 윗층, 옆방 커튼 제치는 소리와 복도 지나다니는 사람들 말소리 잠깐 밖에 없었어요. 아직 사람 손때 많이 안타서 깨끗하고 베개가 soft/hard 두 가지 제공되서 좋았습니다. 냉난방 시스템도 정확히 작동해요. 간혹 오래된 호텔은 바람이 나오는지, 냉방틀었는데 시원한 바람나와서 곤란한적 있는데 여긴 최신식이라 그런 우려는 없으셔도 될 것 같아요.
매우 좋음 조식먹을때도 룸슬리퍼 안됨 사우나 만원치고 규모 및 시설 매우 평범 조식도 가격치고 메뉴 지극히 평범 헬스장 시설 최고… 혼자만 알고싶음 가성비 좋은 방
가성비 좋은 서울나들이에 좋은 곳 위치가 역에서 완전 가깝지는 않지만 그래도 걸어 다닐만한 거리였고 대신에 광장시장 안국역 혜화역 같이 근방에 가볼만한 곳들과 걸어서 다닐만했습니다. 룸 컨디션은 매우 깔끔 청결하였고 침구류도 매우 만족스러웠고 에어컨도 시원하게 잘 나왔습니다. 다만 아고다에서 호텔로 제 예약이 넘어가지 않아서 체크인할때 어려움을 겪었지만 호텔측에서 여러 상황을 보고 방을 내주어서 다행이었습니다.
최고 특별히 없지만 와이파이가 여러 사람 이용할 시간에는 좀 많이 불안정 했어요. 위치가 좋고 친절해요.
가성비 좋은 곳 지하철역과 다소 멀지만 대학로까지 도보로 10-15분정도 이동 가능하고 익선동 광장시장도 따릉이나 전동킥보드를 이용하여 이동 가능한 위치입니다. 주차장이 협소하여 체크인을 늦게한다면 주차가 어려울 것 같긴합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했고 요청사항에 바로 대응해주시는 것도 좋았습니다. 방은 비지니스 호텔정도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아요.
강력 추천 직원분들이 친절하세요. 객실도 깨끗해요!
깨끗하고 좋아요 운동좋아하는 커플이라 헬스장 시설 너무 잘되어있는게 만족스러웟어요. 지하철역이랑 아주 가깝진않지만 2개역 사이라서 둘중 아무곳으로 가도되는 장점 있습니다. 걷는길이 힘들진 않았구요~ 개인적으론 만족스럽네요. 사우나시설 이용 못해본게아쉬워요 ㅎㅎ 어매니티도 구비잘되어있었고 다음에또이용하고싶어요
강력 추천 깨끗 위치적
완전 만족 서울대병원 진료보러 오시는 부모님 하루 머무실 곳이 필요하여 예약했었습니다. 어머니 말씀으로는 직원들이 친절하고, 방이 깨끗하고, 그냥 다 좋았다고 합니다. 다른 더 비싼 호텔보다 더 좋은 것 같다고 합니다. 앞으로 병원 진료 오실땐 여기만 이용하려구요. 감사합니다 🙂
강력 추천 없음 깨끗했고 침실하고 그 거실 같은 곳이 분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화장실도 침실과 떨어져있어서 소리 들릴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됐고 침대도 푹신하고 좋았어요 친구들이랑 정말 잘 놀았어요!!
오라카이를 다녀와서 2020. 1월 추운달에 갔고, 자가용으로 갔지만 술도한잔 해야하고, 주차걱정도 있어서 대중교통 이용하였음. 바로앞에 버스정류장 있어서 편하게 잘 다닌거 같아요. 룸은 완전 깨끗하였음. 직원들도 잘 도와주시고 좋은 기억만 남았네요~~ 다음날 조식도 퀄리티 있었음.
강력 추천 인포 직원분들 응대도 너무 친절하시고 센스있으신거 같아요. 외출하면서 인포에 방이 춥다고 하니 온도조절 방법도 알려주셨고 직접 원격제어로 따뜻하게 맞춰주셨어요. 외출 후 방에 들어갔을땐 이미 난방이 되어 있어서 센스에 감동했습니다.
2번째 이용 깨끗 정직 가격 서울대병원과 창경궁 위한 최적의 장소 입니다. 내부는 너무 깨끗하구요 청결 했습니다. 욕실또한 말할것도 없고요 평점이 말해주네요 저도 9점을 주고 싶어요 별은 모두 만족 5개 줬습니다. 코로나로 가격이 싸서 좋았는데요 반대로 코로나로 조식이 안된다니 아쉬웠습니당~
좋음 커피머신이 있는데 캡슐을 안 줘요. 이틀 지나야 캡슐을 줘요. 그리고 곰팡이 같은 냄새가 좀 남아 있었어요. 아쉬웠어요. 버스를 타고 다니는 사람에게 가장 좋아요. 역에서 떨어진 위치라서 고요한 분위기 좋았어요.
가격대비 좋은 호텔입니다 외국인관광객이 많은 호텔이였고 신축이라 깨끗하고 좋았어요 다만 들어가자마자 화장실인 구조는 조금 독특했습니다 그런데 방음….무슨일이죠ㅜㅜ 룸마다 가벽을 설치했나요? 옆방 사람들 대화소리는 기본 심지어 알람소리까지 공유하고 깼습니다. 방음신경써주세요;;
매우 좋음 광장시장,대학로 모두 걸어서 이용했구요 주차도 편하고 객실도 넓었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했어요!
깨끗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좋았어요 대학로에 볼 일이 있어서 호텔을 알아보던 차에 새로 오픈 했다고 해서 예약 했어요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서 아직은 새 건물 냄새가 나지만 깔끔했고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했어요 싱글룸이 없는게 조금 아쉬웠지만 객실도 넓고 좋았습니다.
대학로근처 깔끔한 호텔 호불호의 문제지만 바닥이 카펫이었던점. 주차공간이 충분하지는 않아보임. 주변에 지하철역이 많지만 모두 가까운 거리는 아니고 20분 정도 걸어가야 함. 가족여행으로 오기엔 객실이 좀 좁은 느낌이니 참고하세요. 친절한 직원. 깔끔한 객실. 근처에 궁이 있고 대학로가 있음. 주변에 여러 노선의 지하철이 있음.
괜찮아요 신축 호텔이라 깔끔하고 지하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없고 위치도 좋고 혜화역, 광장시장, 종묘 등 딸 아이와 잘 다녔어요^^ 다음날 런치부페 먹었는데 기대 안 해서인지 생각보다 맛나서 잘 먹고 잘 쉬다 왔습니다.
최고 없음 방이 넓고 깨끗했음
깨끗하고 좋았어요. 병원 때문에 근방 호텔로 알아봐서 예약했는데, 위생상태는 머물렀던 호텔들 중에 가장 나았던 것 같아요. 조식도 기대했었는데, 시국이 시국이라 조식 미포함으로 예약해서 머물렀어요. 침대가 푹신했고, 뷰도 좋았어요.
강력 추천 매우만족합니다 다시가고 싶습니다
쾌적, 안락 여자친구와 방문했는데, 방이 너무 깨끗하고 쾌적했습니다. 고층뷰도 좋았고, 가장 좋았던 점은 넓은 주차장입니다. 이름 있는 호텔도 주차가 불편한 곳이 많은데 여기는 지하주차장에 기계식 주차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강력 추천 유일하게 숙면을 취하는 호텔이라서 항상 여기만 와요. 침구류, 방사이즈 등등
어반스테이 부티크 익선 (Urbanstay boutique Ikseon)
어반스테이 부티크 익선 (Urbanstay boutique Ikseon)
기대이상의 숙소 호텔 만큼의 바로바로 소통은 안되지만(무인시스템) 숙소 깔끔하게 관리되어 있고, 위치도 좋고, 침구류와 식기도 깨끗했어요~
깨끗해요 깨끗해서 넘 좋았어요
최고 종로3가역이 사람이 바글바글한데 숙소 쪽은 또 조용해서 편히 자기에 좋았습니다 역이랑 가까워서 좋았고 경복궁 창덕궁 다 가까워서 관광하기에도 좋았구요 침대도 푹신푹신해서 잘 잤습니다 비대면 체크인이고, 체크인 전후 짐 보관도 가능해서 편하게 관광했습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고 갑니다. 4명이 이용할 수 있는 숙소를 찾기 힘들었는데, 합리적인 가격에 깔끔한 곳을 발견해서 잘 쉬고 왔습니다. 깔끔한 룸컨디션에 익선동 바로 앞에 위치해서 종로~광화문 일대를 돌아다니기 좋았습니다. 다만 화장실이 미닫이문이라 방음이 거의 안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가성비좋아용 위치도 좋고 가격도 좋았습니당 ㅎㅎ
추천👍 깨끗하고 깔끔하고 컨디션 좋았습니다~^^
좋습니다! 위치도 좋고 내부시설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재이용 의사 매우 있습니다!
좋아요! 너무너무너무 좋았어요!
최고 입니다! 종로3가 역이랑 가깝고 포장마차 거리랑 가까워서 좋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진짜 깨끗하고 상쾌해서 좋았습니다 ㅠㅠ 가성비 숙소 !!!!! 화장실이랑 숙소 위생상태를 제일 중요하게 보는데 너무 깔끔하고 침대도 푹신푹신 …… 칫솔 치약은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잘 쉬었습니다 외국인 남자친구와 4박 5일동안 머물렀어요. 직원분들 항상 친절히 응답해주시고 요구사항 잘 들어주셔서 기분좋게 쉬었습니다. 다만 수압에 문제가 있는지 온수가 나왔다가 안나왔다가 반복되서 좀 불편했어요ㅠ 제외하곤 만족스러운 숙소! 재방문할게요~!
최고 최고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올 것 같아요!
너무 편하게 잘 이용했어요 깔끔하고 편의시설도 다 있어서 좋았어요. 먹자골목 바로 옆이라 밥 먹고 바로 들어올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깔끔하고 너무 마음이 들었습니다!
깔끔합니다 신축이라 모두 깔끔해요. 새벽4시에 엄청크게 화재경보가 울려서 다들 잠옷차림으로 나갔는데.. 다행히 다른일은 없었읍니다.
깨끗하고 편리 리모델링을 최근에 했는지 무척 깨끗하고 필요한 가전이 충분하게 갖춰져 있었습니다. 위치도 광장시장, 종묘, 창덕궁 모두 도보 가능했으며 익선동 내에 있어 너무 편리했습니다. 1층에 무인으로 짐을 맡길 수 있는 공간도 무척 잘 활용했습니다.
3박이상 묵을때 퇴실 전날은 청소서비스없습니다. 4박5일중 하고 4일째 되던날 청소 부탁드렸는데 체크아웃 전날은 청소서비스가 안된다고 하셨어요. 참고하세요
도심 휴가용 호텔 선정에 탁월한 곳 도심에서 휴가보내기 좋은 위치이고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어서 쾌적합니다. 주변에 익선동, 서촌, 인사동, 삼청동 등 접근하기 좋고 포장마차거리 돼지갈비 골목등 먹을곳들도 가까이에 위치해서 좋습니다. 다만 숙소이용중 화재경보기가 울렸는데 무인시스템이라 확인이 늦고 밖에나가 기다리기만 해야되서 답답하긴 했네요. 그리고 아고다에서 예약하면 체크인 안내문자가 안오는 경우가 있나봅니다. 제가 그랬고 전화로 요청해서 받을 수 있었네요.
넓고 쾌적하고 깨끗해서 너무 만족한 숙소 지은지 얼마 안되서 너무 깨끗하고 시설이랑 어메너티도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침대도 너무 편해서 잠을 잘 잤어요!! 다음에 또 이용하겠습니다
서울 관광 중심 근처에 관광명소가 너무 많아서 좋았어요.
좋음 배수가 전혀 안되어 제대로 씻을 수 없었습니다. 물이 빠지지않으니 발을 더러운 물에 담근채 샤워해야했고 물이 빠지기를 기다려 재차 머리를 감던지, 씻지 말아야했습니다. 즉시 시정 바랍니다 . The bathroom with no drainage function at all. I had to take a shower with my feet soaked in soapy water. 위치는 좋았습니다. Excellent location.
최고 비즈니스 관계자분들 묵을 숙소를 잡아드렸는데 아주 만족해하셨습니다!
행복한 숙소 였어요 1도 없습니다 신축이라 그런지 모든게 깨끗하고 깔끔 그 자체였어요 익선맛집이랑 도보 이용 가능했구요 친구들이 너~~~무 맘에 들어서 다들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 또 이용 할거에요 진심♡♡♡
무난함 호텔 위생상태는 매우 양호한편 입니다. 제 경우는 어떻게 된건지, 호텔 측에서 이메일을 보내서 입실할때 필요한 비밀 번호와 이용약관을 확인해야 하는데, 이메일을 받지 못해서 당일날 새벽 2시 사 넘도록 입실을 하지 못했던 경우입니다. 그런데도 호텔 측에서 아무런 대처가 없었어요. 다른 여행객 분들께 추천하고 싶지 않네요.
놀기 좋은 위치에 있는 편안한 숙소 주차가 불가했던 점 아쉬웠어요. 에어컨 3대가 있는데 리모컨은 1대라 에어컨을 껐다 켜기 불편 했어요ㅜ 안국역, 종로3가역 도보 10분이며 익선동 거리와 편의점은 코앞입니다~ 위치가 넘 좋았어요 숙소 내 비치 된 것들이 사용이 편리하고, 소품들이 사진찍기 좋아요^^
최고 1층 입구 공간 인테리어가 개선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신축, 깨끗함, 좋은 위치
세면대가 밖에 있어서 매우 불편함 클리닝 서비스 없음. 빗도 없음. 세면대가 밖에 있어서 매우 불편함. 거울도 너무 높음. 가격대비 공간 너무 좁음. 위치 굿
좋음 화재 경고 방송이 새벽6시50분경 있었다. 이후 20분간 건물밖에서 대피하여 서있었고 일부 외국인들은 이런 일련의 상황들에 아무런 설명없는점에 대해 황당함을 감추지않았다. 늦은 체크아웃이 무료로 가능했음 더 더 좋겠다.. 침구가 깨끗했다.
매우 좋음 처음 입실했을 때 바닥이 깨끗한 편은 아니었어요. 머리카락도 있고, 먼지도 좀 있는 편이었습니다. 클리닝 서비스가 조금 아쉬워요. 매일 룸클리닝을 해주는게 아니라서 아쉬웠어요. 수건 등 비품 추가 요청하면 친절하게 도움 주셨습니다. 늦은 시간에도 연락이 잘 됐구요.
익선동에 위치한 편안한 숙소 – 여행자들에게 강추 앱으로만 문의할 수 있는게 익숙치 않아요. 위치도 좋고 깨끗하고 편리합니다. 안에 기본적인 것들도 갖춰 있어 편안하게 쉬었어요.
강력 추천 딱히 없네요 식당, 까페가 모인 거리 바로 옆이예요 위치 정말 좋고 신축건물이라 깔끔, 온수 틀자마자 짱짱하게 출수, 세탁기와 세제가 있어서 세탁해서 뽀송한 옷으로 이튿날 일정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강력 추천 위치도 너무 좋았어요 익선동이 바로 2분안에 있고 종로3가 전철역도 5번 안국역도 5분안에 잇어서 교통이 좋았어요 숙소도 청결했구요 직원응대도 아주 좋았어요 담에 한국오게 또 숙소예약을 할께요 모든게 좋았어요
My new favourite place in Seoul N/a Great location, my studio was just perfect size for me as I traveled solo to Seoul. I spend there 7 days and everything was perfect . My favourite place in Seoul
Superb No clean garbage . It’s clean. Make people feel good.
Pleasant Noise Of Chinese traveler at night time Couldn’t have sleep Location
Super Lage, sauber und stylisch. Handtuchwechsel und Housekeeping gibt es erst nach drei Tagen und dann nur auf Anmeldung. Sehr gute Lage. Alles war tipptopp sauber. Gutes Design.
Ottima posizione! La doccia è nella stessa stanza del water quindi ogni volta che si fa la doccia il locale si bagna totalmente e non si può usare il water. Questo crea anche sporcizia e con le pulizie una volta ogni 3 giorni non è il massimo! L’hotel è un’ottima posizione, piena di negozi e ristoranti. La stanza è totalmente accessoriata (c’è anche la lavatrice!!!), pulita. La modalità di check in smart è molto comoda e rapida.
Consigliato. Pulito, in zona frequentata e piena di locali. Accogliente e munito di ogni confort.
很小巧舒適的空間 沒有提供飲水機有點可惜 住宿地點介於安國站和鐘路3街站中間,附近非常熱鬧,到三清洞/景福宮一帶,走路就可以抵達,很棒
눈꽃 게스트하우스 (Snow Flower Guest House)
눈꽃 게스트하우스 (Snow Flower Guest House)
편리함 convenient 🙂 None in particular. The only thing I would say is that I didn’t know the entrance and entered from the back lol. An elderly man showed us around, calling out “snow house?” and he showed me the way. It might be difficult for beginners to understand the entrance. There are many steps in the building and in the room, so I stumbled a few times. Be careful where you step. 딱히 없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입구를 몰라 뒷문으로 들어갔던 것 정도입니다 ㅋㅋ 나이 지긋한 아저씨가 ‘snow house? 라고 물어보시며 안내해 주셨다. 초보자에게는 다소 헷갈릴 수 있는 입구일지도 모르겠다. 건물 내부와 방 안의 단차가 너무 많아 몇 번이나 걸려 넘어졌다. 발밑을 조심해야 한다. Fees are a bit high, but almost everything you need for life is included in the price. Shoe boxes, kitchen, free food and drinks, terrace, smoking area, bed, shower in room, desk, TV (Netflix and You Tube available), hanger rack, shared toilet, free washing machine, dryer 3000won. Located in Bukchon, near Dongdaemun Market. 요금은 조금 비싸지만,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이 요금에 포함되어 있다. 신발장, 주방, 무료 식료품 및 음료, 테라스, 흡연실, 침대, 방에 샤워실, 책상, TV(넷플릭스와 유튜브 시청 가능), 옷걸이, 공용화장실, 세탁기는 무료, 건조기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위치는 북촌, 동문시장 근처, 북촌.
강력 추천 음식이 풍부하다
강력 추천 동생이 몇주간 머물었는데 아줌마 아저씨께서 정말 좋고 친절하셨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시설도 좋고 깨끗하며, 가격도 저렴했습니다. 지하철과 버스스탑이 가까워 교통도 편리하였습니다. 무료음식과 여러가지 다른 서비스들에 감사했습니다.
방 화장실에 변기만 있었면 계속 숙박할 마음이 생길 정도로 괜찮았다 변기를 공용화장실에서 남들과 같이 쓰는 것은 생각 이상으로 불편하다. 먹을거리가 항상 있어서 배고플 일 없었다. 무료 넷플릭스 보면서 뜨거운 여름의 낮시간대엔 시원하게 에어컨 바람 쐬면서 보냈다. 여름 밤에는 주위가 약간 번화가라 나돌아 다니기 흥미로웠고, 슈퍼마켓이 밑에 층, 헬스장이 윗층에 있어 편리했다. 주위에 창경궁 같은 볼거리도 많고 지하철역은 도보로 15분 거리였다.
강력 추천 위치가 베스트는 아니다 공짜로 제공되는 음식이 다양하고 풍부했다
최고 다만 방에 있는 샤워실에 날파리가 정말정말정말 많았어요😭 이불 덮고 자려는데 이불안에까지 날파리가 들어와 식겁했습니다. 이부분 빼곤 다 만족스러웠어요! 아침으로 바나나, 빵이 준비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특히 커피가 너무 맛있었어요 🙂 게스트가 많은것 같은데 생각보다 조용하고, 침대도 푹신하고 좋아요!
아주 추천합니다 화장실이 공동 화장실인데 신경이 쓰이는 분도 계실 수 있다는 점만 남깁니다. 직원 분이 너무 친절하게 시설 안내를 해줘서 감사했고 아아 를 언제든 마실 수 있거나 공동방에 전자레인지나 라면 등이 설비되어 있어서 살기 아주 편했습니다. 시설도 방도 많이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Very good the room was a bit small for my comfort I like that the staff was very nice and they have complete facilities for solo travelers
Exceptional The staff is very kind and profession, but the english is poor. Great location, clean room and nice balcony.
Good value for a money Super small room (m2 as in a description), good for 1-2 nights. Good price, bus stop in a convinient location, 25-30 minutes by bus into city center, clean, everything working, that’s good such hostels exist.
Great value for money! It was fine! I was terrified when I arrived after 20.00 as my flight was delayed and there was no-one around … But … after 10 minutes of wonderfing what to do after 24 hours travelling, no internet access or no phone, the owner arrived. No problems, but I was a bit stressed … so you should ask for your code and room before you arrive anyway, just in case the flights are delayed! I loved being away from the mad centre, the area is really nice with calm restaurants and supermarkets. Even so it is a good base to explore Seoul as you are close to many interesting things, and walking into town you may even discover things that you didn’t expect to see! ;^)
Pleasant There was a strange yellowish-green liquid that appeared in the shower two nights in a row, and the rooms are getting a bit run down in general. I saw several guests trying to check in after 8pm have problems. Located in a bustling university area, good access to transport (buses & subway), and within walking distance of some of the sights (Naksan and the mural village). The shared toilets were always clean during the time I was there, and the laundry was easy to use.
매우 좋음 단기간 묵기 편한 고시원입니다. 기타 부대 시설로 라면, 삶은계란, 콜라 등 아침식사용 음식이 제공되며, 세탁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조기는 3천원으로 유료입니다. 아쉬운 점은 한번 결제하고 나면 환불이 불가능하니, 숙박일을 신중히 골라야합니다. 이용객 대부분이 외국인이며, 침구류 및 수건은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어 빠르게 교체를 요청드리면 더 쾌적할 수 있습니다.
Good value for money. Staff don’t speak English, so if you have something to ask, you need to use translators. This was a perfect place for me. It all depends what are your expectations. Yes, the room is small, some 3×2 meters but it has nearly all, you need: a bed, a shower with sink, a table with a chair, a fridge and air condition. And everything was super clean. No keys, you can set your own PIN code to your room or it is sent to your e-mail if you arrive late. There are only shared toilets but they were clean as well. Washing machines and dryers were available (for 3000 wons) but I didn’t use the. There is a self catering breakfast available at any time: coffee machine, tea, toast, cheese, juice, coke, eggs, Korean style instant noodles… some days also Korean fish cakes. This “make your own breakfast” was perfect for me, because I had several early mornings. You also need to hand wash your cutlery, but that was not a problem to me. The place is also close (500 meters) from Hyehwa metro station and even closer (200 meters) from bus stops (e.g. Airport shuttle 6001).
다음에도 눈꽃게스트 하우스로 갈 예정입니다. 다음 선택도 망설임없이 이곳으로 예약할 생각입니다. 특히 서울대병원과 걸어서 다니기 좋고, 주변에 대학로에 식사할 곳도 많습니다. 번화가로 걸어보고 에너지도 느끼기 좋습니다. 깨끗한 시설, 언제나 먹을 수 있는 식사, 간식. 달걀후라이도 해보고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다음 선택도 망설임없이 여깁니다!
Poor Smells bad The best location and clean as well
최고 잠만 자기 아주 좋은 숙소 입니다. 방이 조금 좁은 감은 있지만 20인치캐리어 정도는 무리 없이 펼칠 수 있었고 침대도 편했습니다. 공용 화장실도 깨끗했습니다. 테라스에서 자유롭게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샤워부스가 방안에 있어서 편하기도하고 물도 잘 빠졌지만 방에서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더라구요.. 위치는 성대 앞 이여서 주요 관광지들이랑은 좀 멀지만 그래도 바로 가는 버스들도 있어서 편했습니다. 다음에 또 서울에 온다면 이용 하고싶습니담!
Very good I slept awkwardly because i felt like my bed was tilted. If you want a genuine Korean experience that is not touristy like Myeongdong but still tourist-friendly, stay around the neighborhood! It’s a short walk from the bus stop and you can walk along a shopping street to Hyehwa Station if you want to ride the subway. There’s a 24/7 local Grocery Store downstairs and an eMart as well. It’s also directly connected to Seoul Station (Hyehwa Station) so getting to and from the airport is a piece of cake.
다음에 또 이용하고 싶은 곳 위치적으로도 KTX과 가깝고, 서울 어디로 이동하든 좋은 곳입니다. 24시간 관리하고, 다과도 준비되어 있어 정말 좋습니다. 고맙습니다.
Exceptional Perfect location, clean overall, staff was lovely and helpfull. Can’t recommend enough.
계속 이용하려고요 편안하고 깨끗한 시설
Exceptional Close to the metro Lots of restaurants around
최고의 선택 내 집처럼 깨끗하게 관리하셔서 우리집보다 더 깨끗해요. 관리하시는 사장님 부부가 너무 살뜰히 챙겨주시고, 야외 식사 바에서 앉아 보는 밖에 너무 좋네요.
Exceptional not much, room was small but this was obvious before booking. The room was really clean and comfortable, toilets also very clean. locations was very convinient just a short walk to the subway station. i thought it would be noisey at night but this was not the case. 10/10
에어컨 곰팡이 냄새 창문없는 방을 이용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은 좋았으나, 창문이 없는데 에어컨 냄새가 너무심해서 에어컨을 켤수가없어 더위를 참았습니다 문을 복도문을 계속 열고닫으며 더위를 참았고 불편감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외에 라면 과일 주스 얼음 등을 자유이용할수있는건 좋았고 화장실등 부대시설은 깨끗했어요
it was a nice stay. the host did not speak English and it was hard to communicate also the address in the booking app is no the right one. Everything else was amazing. I love the view in the dining room.
최고 고시원을 개조한 게스트하우스 느낌이예요 딱 그 사이즈의 1인실입니다 샤워할수 있는 샤워부스는 방마다 있고 변기는 없어요 공용 화장실은 중앙에 있는데 비데 설치되어 있고 깨끗해요 ~ 좁아도 깔끔하고 저렴한거 괜찮으시면 딱일거 같아요
Nice place Too small Location and facilities
최고 Staff are very friendly. Don’t expect much from free breakfast and dinner. If you are on a budget this is good enough. 🙂
最高でした! スタッフさんとはほぼ話さず1人で生活する感じでしたが、最初の説明は親切でとても優しく嬉しかったです😊💖朝ごはんでトーストやゆで卵もあり駅からの立地もよく最高でした!✨✌🏻また泊まります!
Clean, tidy, affordable It’s an affordable choice and it even has private bathroom for this price. (but common toilet) And free Ramen, toast, bananas, which is awesome.
非常推薦아주 좋아요! 雖然房間真的小,但如果快閃的話,這點不成問題,設備一應俱全,有自己的衛浴設備,只差在廁所是公用的(有分男女)。公共區域有洗衣機(房內有附衣架👍)、飲水機、水果、拉麵(可自己煮來吃)、雞蛋、果汁,算是相當豐富,房內的小冰箱也會放好幾瓶礦泉水,各種備品如毛巾牙刷吹風機都有!以青旅來說真的非常棒!地點在中式超市的樓上,如果只照地址找可能會找不太到,要抬頭留意一下上方的招牌。老闆娘非常親切,因為不確定在哪邊搭機場巴士,還特地帶我走過去站牌那,回來後甚至幫我查好可以搭乘的班次表印出來給我!另外下午兩點就可以辦理入住,隔天中午十二點再退房,這到底是什麼優質青旅!推薦行李不多的人!!
비슷한 가격대 다른 인기 숙소 추천
❗️좌우로 스크롤 가능❗️
Doksan White
Doksan White
최고 깔끔해서 더 좋아요!
최고 너무 좋았어요.
최고 좋습니다!!
최고 좋습니다!
최고 결과적으로는 대만족 오래된 건물이지만 리모델링하여 깔끔하며, 사장님이 친절함. 청소는 잘 되어있고 가성비 훌륭.
최고 깨끗하고 조용해요
최고 청결해서 너무 만족했어요
최고 깔끔합니다
최고 좋아요!!
최고 서울에서 이 만한 가격 찾기 진짜 힘든거 다들 아실 꺼에요 ㅜㅠ 심지어 방도 좋고 빔프로젝터 까지 있는데 이 가성비 좋은 가격이라니ㅜㅜ 이 정도면 서울 여행 진짜 또 가고싶어진다는거 !! 주위에 대형마트 영화관 밥집 너무 많고 완전 만족 그 자체에용!! 진짜 깨끗하게 청소 하신 거 같고 이 정도면 누구라도 만족 한다고 생각해용 담에 또 방문할게용 덕분에 편안한 밤 보냈습니당!!
최고 지금껏 본 모텔 중 가장 청결함 인정합니다ㅎㅎ 잘 이용했습니당
최고 좋아요~!
최고 좋아요~~
최고 사장님 엄청 친절하세요! 객실, 화장실, 침구류 진짜 깨끗하게 관리가 잘 되는곳 같았습니다~ 다음에 또 올께요~:)
최고 위치도 좋고 깔끔해요
최고 편히 잘쉬다가요^^
최고 ㄷㄷㄷㄷㄷ
최고 좋습니다~
최고 좋아요!!
최고 깨끗해요!!
최고 좋아요~~
광명 W 호텔 (Gwangmyeong W Hotel)
광명 W 호텔 (Gwangmyeong W Hotel)
최고 편하게 잘 잤어요
최고 갈때마다 편하고 좋아요
주차장 협소하여 이용 불편 지하주차장 입구좁아서 사고위험
최고 2일연박하고 잘 쉬고갑니다
러브호텔 출장중에 3일동안 이용했는데 호텔은 낡았고 예약 하기전 가격과 예약 확인당시의 가격이 30% 이상 차이가나고 화장실 환풍기 소음이 심해 잠을 자기가 힘들었다. 주로 시간 단위로 이용하는 커플들이 주로 이용하는 호텔로 정산적인 숙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호텔이다.
최고 좋아요!!!!
최고 진짜 깨끗하고 친절해유
최고 깔끔하고 냄새도 없고 관리가 잘된것 같아요 잘있다 갑니다~
최고 또 갈게요
최고 몇일전에 당일로 예얃한다고 광명시장 쪽 숙소 하루 숙박하고왔더니 엄텅 비교되네요..(거기서 연박허려다 도망나왔어요..) 바닥에 먼지 하나 없어요 룸서비스 되서 좋아요 소떡소떡 야식으로 먹었습니당 직원분들 친절하세요 옆에 노블xx 도 갔었는데 둘다 좋긴한데 여기 주차뺄수있는 버튼 있어서 금방금방 나가서 좋습니다 팝콘도 좋아요
최고 깨끗하고 담배냄새 안나서 좋아요
최고 욕조가 커서 좋아요 자주 방문하는 곳이에요
최고 좋았습니다
매우 좋음 방에 담배냄새가 좀 많이 났던거 말고는 다 좋았습니다 : )
최고 항상 잘 이용중입니다!!
최고 깨끗하고 좋아요. 침대가 엄청 푹신함
최고 늘 잘 쉬었다 가요
매우 좋음 침대가 엄청 편안하고 가격대비 좋았어요
최고 깨끗합니다
최고 출장때문에 왔다가 너무 친절하시고 쾌적하게 잘 쉬다 왔어요~ 다음에 또 출장올때 방문할예정입니다~~🤗
최고 방이 작긴 하지만 깔끔하고 아기자기해서 좋아요~~
최고 매번 잘 쉬다 갑니다
수유 포유 (Suyu 4U)
수유 포유 (Suyu 4U)
최고 잘쉬다갑니다
최고 잘 쉬다갑니다 연휴 잘 보내세요
friendly The owners are very nice and friendly. Although they do not speak english, they try their best to communicate and get close to customer, like google translate. Overall, a nice experience.
최고 잘쉬다가요 겉옷 놓고간거 맡아주신다 연락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담에 찾아갈게요!
Un bon hôtel En toute simplicité. Lit confortable. Calme. Gentil accueil. Même des jus de fruit dans le réfrigérateur. Un peu décentré mais avec le métro ce n est pas un problème. Je recommande.
최고 잘 쉬다가 갑니다
매우 좋음 생각보다 깔끔하였습니다. 괜찮게 쉬다가 왔습니다.
매우 좋음 쉬다갑니다
최고 사장님이 진짜로 친절하셨어요 방에서 냄새도 안나고 깨끗하고 수압도 좋고 가격도 다른 데에 비해 싸서 매우 좋았습니다
최고 작년부터 이용하는곳이에요 매번 남친이 예약하다가 처음으로 제가 예약해봤어요.피시두대잇는방은 처음이용인데 에어컨냉방이약한것과 방충망없는게 아쉬웠어요! 하지만 저희는 항상 여길 예약합니다!
최고 잘쉬다갑니다~
최고 굿굿굿굿굿
최고 편안하게 잘 쉬다 갑니다^.^
최고 잘쉬다갑니다 ~!!!
최고 편에게잘쉬다와서요
최고 잘 쉬다 갑니다
최고 여사장님이 진짜친절해요 시설도 깔끔하고. 너무편에요..추천추천
최고 좋아요!ㅎㅎ
최고 잘쉬다가 갑니다~~~:)
최고 너무 좋아요 다음에 또올게요!
매우 좋음 잘쉬다가요
최고 잘쉬다가요 또 올게요^^
Yeongdeungpo Bamos Hotel
Yeongdeungpo Bamos Hotel
최고 항상 잘 쉬다 갑니다
최고 좋아요~~
최고 늘 좋아요~
무난함 6층이였는데 하수구 냄세가 올라와서 머리가 어질거리정도였어요 에어콘은 중간이 없고 엄청 쎄거나 약하거나 먼가 조정이 안되는 느낌이고 나머지는 개찬았어요
최고 깔끔하고 편해서 애용하고 있습니당
최고 조용하고 나름 깔끔해요 담배냄새 안 났었어요
최고 방이 아늑하고 너무 좋았습니다.
매우 좋음 작지만 아늑해요
최고 좋아요오오
최고 조아요~~~~
최고 영등포 너무 오랜만인데 깔끔하고 청결한 곳이서 머물게 돼서 좋았습니다 ! 다만 담배냄새가 조금 났지만 시간 지나니 괜찮았습니다.
최고 괜찮았습니다 다만 침대에 먼지가 너무많네요
보통 침대가 푹신하지만 먼지는 좀 날립니다 에어컨이 머리쪽에 있어 오래 틀어놓으면 얼굴이 건조해요
호텔 청결 관리 좀요;; 뚜껑 열리는 동그란 의자에 이전 분들이 사용하셨던 수건들 다 모여있음. 진짜 열어보는데 냄새가;; 그리고 호텔 침구 안 빨고 그냥 정리만 해놓은 듯. 이때까지 가본 시설 중에 최악이었음 에어콘 냄새 나서 한동안 창문 열고 있어야 함 ㅋ 그리고 화장실 반투명이라서 진짜 놀랐음 ㅋㅋㅋㅋㅋ 방도 좁고 그냥 이 가격으로 다른 데 가세요. 청결 나은데 많을 듯
최고 깨끗했고 잘쉬다가가요ㅎ
좋음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저녁 늦게 가시기 보다는 밝을 때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 저녁에 갔는데 가는 길에 술에 취하신 분이 길바닥에서 누워계셔서 당황스러웠습니다 이것 빼고는 다 좋은 것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숙소 같아요 그리고 방음이 잘 되진 않아요 참고해주세요
최고 좋앗어요!! 🙂
추천합니다 서울 여행 하는데 위치도 좋고 객실도 깔끔하고 좋았어요!!
최고 좋았습니다
깨끗해서 좋아요 팬트하우스처럼 꼭대기라서 분위기도 좋구 깨끗해서 좋아요
최고 좋아요~~
가성비 괜찮음 가성비로는 좋으나 찾아가는길이 어려웠음 방에 먼지가 많았어요ㅠㅠ
최고 좋아요~~
깨끗해요 깨끗하고 생수가 여러병 제공돼서 좋아요 내부가 리모델링돼서 깨끗해서 만족합니다
최고 통창에 반해서 예약했는데 아침에 눈뜨자마자 파란 하늘 보여서 기분이 넘 좋았어요 ㅎ 화장실도 깔끔하고 좋았어요!
꽤 좋은편이예요 생각보다 좁지만 있을거 다 있고 너무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매우 좋음 좋습니다.
조아요 조아요
가성비/청결 키워드 숙소 이 가격대에서 이정도 청결이면 정말 좋아요. 약간 건조한 면이 있지만 습한 숙소들보다 훨씬 좋고.. 깨끗하고 좋아요! 방음은 보통이에요!
좋음 아고다랑 연계안하고 야놀자하고만 하신다 하는데 아고다에 왜 등록되어있는지 모르겟어여 ㅠ 그래서 주말에 2박 하면 대실비를 따로 내야하는지 몰랐습니다 하지만 사장님 친절하시고 방 위생상태도 넘모 좋고 침대도 푹싱해요!!
좋아요 위치 아쉬운 것 빼고는 일회용품 퀄리티도 좋고 전반적으로 다 좋았습니다.
방에서 담배 냄새 아마도 흡연이 허용된 방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약시 금연 객실 여부를 확인하세요
최고 接近永登浦市場站 2號出口有電梯 飯店附近餐廳超多 免費Netflix 1樓有微波爐可以使用 房間也有熱水壺
플라워 (Hwagok Flower)
플라워 (Hwagok Flower)
무난함 리모델링해야할거같아요 ㅜ
최고 굿입니다아
최고 추천합니다.
The massage chair was worth it! We reserved the room with the massage chair. We didn’t exactly have high expectations but the chair was just fantastic! The location of the hotel is near Gimpo airport, which is why we booked it. Hwagok Metro Station is a 10 minute walk, which takes you to many other, more touristy areas as well as directly into Gimpo airport. There are plenty of restaurants nearby and note that there is not much English spoken in this area, so it’s great for a more “local” type experience. We’d definitely stay here again if we come back, as long as we could reserve the massage chair room! One thing, there is a device in the room which pumps out a flowery scent, which we found to be overpowering. We ended up putting a towel over it to mitigate the scent.
최고 아주좋아요
Extremely dirty Extremely dirty
무난함 이젠 1인pc있는 방은 없어졌네요 자주왔었는데 다른곳찾아야겠네요 수고하세요
보통 It’s a love hotel, if that makes any difference. I was kind of surprised, but the stay was pretty quiet. They could work a little harder on cleanliness, but the value ratio was good.
매우 좋음 복도에서 담배냄새가
무난함 이 후기쓸때까지 3~4번 이용했지만 매번 좋았었던 곳이었는데 오늘이용하고 경악을 금치 못했음. 1. 여관에도 기본적인 휴대폰충전기는 있을정도인데 충전기가 하나도 비치안되있었음. 프론트에 문의했더니 충전기 없다함 2. 가운도 비치 안됨(결국 카운터에 전화해서 받음) 3. 냉장고가 아니라 냉동고처럼 얼음 잔뜩 지저분하게 관리가 하나도 안됨 4.욕실타일 곰팡이때 하나도 관리안됨 5. 가장최악인건 사진에 보는것처럼 세면대 하수관 떨어진채로 있어서 물틀면 바닥으로 그대로 물세어 나와서 다리쪽으로 물 다튐 코로나이후 성수기라서 숙박 가격도 천정부지로 올라가는것까진 감안해도 방이 없으면 손님을 받지 말아야지 어떻게 이런상태로 숙박료받고 손님을 받을수 있는지 이해가 안감 마치 달방 받던곳을 임시로 치우고 손님방으로 준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여기는 앞으로 패스해야될듯요
최고 깔끔하고 좋아요
최고 매번 너무 잘이용해요!! 잘쉬고갑니다
무난함 무슨 게임을 할려고 해도 컴퓨터 두대가 실행하자마자 튕겨버리네요 하나는 게임조차 안되고 30분째 로딩중입니다 하나는 게임되다 용량 어쩌고 하면서 컴이 꺼져버리네요 처음에 확인할걸 ㅠ
최고 깔끔하고 좋아요
최고 외근때문에 연박했는데, 저렴하고 금액대비 방도 넓어서 편하게 쉬다 갑니다
최고 만족해요 또이용할게요
최고 넘좋았엉료
최고 아주만족합니다
최고 깨끗하고 좋습니다
최고 깨끗해서 좋아오 자주 애용합니다~
최고 항상 애용합니다 새로 오신 근육탄탄 알바생분 착하시더군요
최고 그냥 커서편함
최고 좋아요 깨끗해요
X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일정 커미션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